티스토리 뷰


브라질 독일 축구 결승전 중계안내 및 분석


 금메달을 목전에 둔 브라질 독일이 피할 수 없는 대결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어느 팀이든 반드시 이겨야하는 이유가 있는데 아무래도 브라질이 2014 자국에서 열린 월드컵에서 독일에 1-7로 대패했기에 벼르고 있겠죠.

 

경기시간은 한국시간으로 21일 새벽5시30분에 시작됩니다. 2016 리우올림픽 남자 축구 결승전에서 브라질과 독일이 금메달을 향한 마지막 승부 과연 누가 이길지 정말 궁금해지는군요.



브라질 독일 예상 라인업


브라질이 개최국이라는 이점이 있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지만 객관적 우세는 없다고 보면 됩니다. 이번 결승이 열리는 마라카냥 경기장에서 브라질은 불과 2년 전 1-7이라는 월드컵 역사에 남을 대참사를 겪으며 충격에 빠지기도 했는데 홈 어드벤티지, 통계, 수치 등이 모두 무의미함을 뼈저리게 느꼈었죠. 


양팀 모두 이번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차지해야만 하는 여러 사연이 있기도 합니다. 브라질 독일 인터넷 중계는 바로 아래 링크해두겠습니다.



http://rio2016.sports.afreecatv.com/




사상 첫 금메달을 안방에서 노리는 개최국 브라질은 축구 강국의 명성에 걸맞지 않게 여태까지 올림픽 금메달이 없습니다. 그렇기에 자국에서 열린 이번 대회가 사상 첫 금메달을 차지할 절호의 찬스이기도 한데요. 


세계적인 스타 네이마르 다 시우바(24, 바르셀로나)는 올림픽에 출전하기 위하여 지난 6월에 개최되었던 2016 코파아메리카 센테나리오 출전도 포기하는 결단을 내렸습니다.




브라질 독일 축구 결승 중계는 지상파 3사 TV 방송 스케줄이 모두 잡혀 있으니  KBS2, MBC, SBS 실시간으로 고화질 TV생중계 시청을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해설로 선택해 보면 되겠고 인터넷을 통해서 브라질 독일 결승전을 볼수도 있기 때문에 TV가 없는 분들은 위에 링크해둔 곳에서 보면 되겠네요.





브라질은 가브리엘 제수스(19, 파우메이라스)와 가브리엘 바르보사(19, 산투스FC)까지 포함된 막강화력 공격진으로 대회 첫 우승을 노리고 있습니다.


 브라질에게는 금메달을 따야 하는 이유가 더 있는데요  결승전이 펼쳐지는 마라카낭은 스타디움은 브라질 선수들에게 특별한 의미이기도 합니다.


아직도 믿기지 않는 스코어.. 울음을 터뜨리는 여성팬..


1950년 브라질 월드컵을 위해 지어진 마라카낭은 ‘브라질 축구의 성지’로 불리고 있는데요 2008 베이징올림픽 동메달을 차지하고 2012 런던올림픽에서도 아쉽게 은메달을 차지했던 브라질은 자신들의 성지에서 우승을 간절하게 바라고 있습니다.



브라질 독일 최악의 대패 이후 망연자실한 관중들..

 

남녀 동반 금메달 노린는 독일도 우승 의지가 남다릅니다. 독일은 분단국가였던 동독 시절 1976 몬트리올올림픽에서 금메달을 차지하기도 했는데 그러나 1990년 통일 이후에는 이번 대회까지 단 한 차례도 올림픽 본선 무대에 서지 못했습니다.




1988 서울올림픽을 마지막으로 28년이 흘러 다시 나선 올림픽 무대에서 결승에 올랐기에 남녀 동반 금메달로 장식하고 싶은 것은 어찌보면 당연하겠죠.



여자 축구의 성적도 자극이 되고 있는듯 합니다. 독일 여자 축구팀은 20일 스웨덴과 결승전에서 승리하며 통일 독일에 축구로 첫 금메달을 거머쥐었죠. 


주축이 빠지긴 했지만 스벤 벤더(27, 도르트문트), 라스 벤더(27, 바이어 레버쿠젠), 세르주 나브리(21, 아스널) 등 유럽 빅리거들로 무장한 남자 축구팀 역시 여자 축구팀과 금빛 기쁨을 함께 누리기 원하고 있습니다.


독일은 이번 결승에서 승리할 경우 올림픽 축구 역사상 첫 남녀 동반 우승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하게 됩니다.



'미네이랑의 비극' 리벤지 성공할까?


두 국가의 가장 최근 있었던 메이저 대회 맞대결 결과는 가히 충격이라고 밖에 표현할 수 없을텐데요 2014 브라질월드컵 4강에서 브라질은 독일에 무려 1-7이라는 스코어로 대패했었죠.. 심지어 장소는 브라질이었고 자국에서 개최한 월드컵이었습니다.


당시 미네이랑에서 펼쳐졌던 이 경기는 이후 '미네이랑의 비극'으로 불리며 회자되고 있습니다.



 

비록 성인팀끼리의 승부였지만 워낙 큰 여파를 몰고 왔었기에 양 팀 선수들은 이 경기를 의식하지 않는다면 거짓말일 것입니다. 당시에는 에이스 네이마르가 부상으로 뛰지않았고 오늘은 나서게 되는데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도 관심사입니다. 브라질 독일 중계가 한층 더 재밌을듯 싶네요.



현재 올림픽 대표팀 선수 중 마티아스 긴터(22, 도르트문트)도 당시 벤치에서 승리를 지켜봤으며 네이마르는 위에서 언급 했듯 8강에서 입은 부상으로 대회 도중 이탈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태였습니다. 자연스레 성사된 리턴 매치에서 독일은 같은 결과를, 브라질은 복수를 꿈꾸고 있습니다.



양 팀의 동기 부여는 이미 충분해 보이는데 금메달이 걸려있기에 안 그래도 치열한 대결은 여러 요인들로 한층 더 불타올라 보입니다. 이제 남은 것은 경기뿐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AG
more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